선교 이야기  / Mission Story
[머리글]큰 환난에서 구하시리라, 반드시 이기리로다 | 이동휘 대표이사
BY 관리자2016.01.06 17:16:33
59680

큰 환난에서 구하시리라, 반드시 이기리로다

 

이동휘 목사(전주안디옥교회 선교목사사단법인 바울선교회 대표이사)

 

 

 

 

“내 주는 강한 성이요 방패와 병기되시니” 일명 ‘종교개혁가(歌)’로 일컫는 이 찬송(585)은 마틴 루터의 작품이다. ‘큰 환난에서의 구출 ‘반드시 이긴다는 승리의 함성이 깔려 있다종교개혁 500주년을 일 년여 앞두고(2017. 10. 31) 95개 조항을 걸어 못질한 그 개혁이 다시 돌발되기를 애통하는 무리들은 애절한 심정으로 고대하고 있다당시 루터는 회유를 당하지만 굽히지 않고 외쳤다. “내가 여기 서 있습니다결코피할 수 없습니다주여나를 도우소서아멘” 파문과 정죄를 받게 된 루터는 아마도 이 찬송을 당차게 부르며 믿음을 다잡을 것이다.

 

21세기의 큰 환난에서 과연 구할 수 있을까미국 최대의 교단 선교회가 선교비 마련이 벅차 선교사 20%를 감축하는 처사를 내려 800명의 선교사가 철수하는 절통한 상황에 부닥쳤다세계 최고 선교국가의 위상이 말이 아니다역시 미국은 작년에 국가적으로 동성애를 전격적으로 통과시켜 소돔 성과 손을 잡았다한국 일류대학이라는 곳에서 87% 찬성으로 동성애자가 총학생회장으로 뽑혔다소규모 교회들의 교회학교가 문 닫는 소리로 애처롭다와중에 이슬람 세력은 지구촌을 향해 개미떼처럼 습격해 올라온다서구교회는 노을 진 종교가 되었고 한국교회도 눈먼 삼손처럼 머리 깎인 채 묶여 있다어디서 지원군을 부를까.

 

찬송가 첫 마디에 비결이 숨어있다. ‘내 주’, 바로 예수님이 난공불락(難攻不落공격하기가 어려워 함락되지 아니함)의 강한 성요새로 등장한다동시에 어떤 화살이나 살상무기를 막아내는 방패도 된다방어만 해도 적을 쓸어내지 못한다각종 병기강대국에서 개발한 어떤 무기도 무능화시킬 수 있는 최첨단 공격 무기도(병기되신다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이기신( 2:15) ‘만군의 주이시며역사 이후 한 번도 진 적이 없는 우주의 대장 예수님께서 앞서 싸우시는 전투다그러므로 단 한 분예수님으로 충분하나승리한 자에게 주시는 상이 너무도 크기에 십자가 군병들을 방방곡곡에서 모집하여 싸움의 전우로 삼으시는 특혜를 내리셨다동시에 적군을 파괴할만한 강력한 것으로 무장시키신다.

 

날카로운 칼같이, 갈고 닦은 화살로 만드실 뿐 아니라( 49:2), 이가 날카로운 새 타작기로 삼아 산들을 쳐서 부스러기를 만들고 작은 산들을 겨 같이 만드시는( 41:15) 최강의 무장이다비상(非常)에는 비상으로 맞서는 법이다. “큰 용사여여호와께서 너와 함께 계시도다.”( 6:12) 겁쟁이 기드온을 용사라 부르시고 전투에 투입하시더니 단 300명으로 모래 수 같은 떼를 이룬 미디안 군사를 화끈하게 전멸시킨 전력을 가진 하나님께서드디어 일어서셨다.

 

하나님! “영구히 파멸된 곳을 향하여 주의 발을 옮겨 놓으소서!”( 74:3)

 

단, 예비 전투를 통과해야 한다. “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.”( 16:32)는 과정이다적과 내통하는 교활한 변절자가 바로 내 안에 잠복된 육신이기 때문이다. “자신을 완벽하게 이길 수 있으면 다른 어떤 것도 통달할 수 있다자신을 이겨내는 것이 완벽한 승리다”(토마스 아 캠버스)

 

“나는 매일 성찬식을 가졌다. 그래서 항상 갈보리 십자가를 바라볼 수 있었고 교만을 막을 수 있었다.”(스미스). 스스로를 날마다 죽였던(고전 15:31) 바울사도를 새벽마다 빈틈없이 배워라.

 

믿음의 형제들이여! 대표 선수로 나오라소돔 성은 10명의 대표선수(의인)만 있었어도 멸망은 피할 수 있었다( 18:32). 에스겔 골짜기의 환상이( 37현실로 성취되리라.

 

주여! 2016년을 면류관 씌우소서!

Copyright(c) 바울선교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.
추천 소스보기
목록보기